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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r.Market/산업&기업

[Gartner] 2013년 이후 11대 IT 주요전망(2012.10.14)

○ 가트너(Gartner)는 2013년 및 그 이후 IT 조직과 IT 사용자들이 직면하게 될 11대 주요 전망을 발표(2012.10.24.)

(이미지 출처: Google image)

 

◆ 주요 내용

 

① 2015년까지 90%의 기업이 윈도우8의 대규모 채택 유보

- MS가 터치인터페이스 중심의 윈도우8을 출시했으나, 대부분의 기업과 벤더들은 안정성이 입증될 때까지 도입을 서두르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

 

2014년까지 5대 글로벌 휴대폰 제조업체 중 3곳을 중국이 차지

- 강력한 자국 시장 수요를 기반으로 저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출시 전략에 성공한 화웨이, ZTE 등 중국업체들의 약진 전망

 

③ 2015년까지 빅데이터 수요 증가로 440만 개의 일자리 창출

- 데이터 관리, 분석 능력 및 빅데이터 가치 창출에 필수적인 비즈니스 전문성을 갖춘 일자리가 크게 증가하지만, 관련 인력 부족으로 1/3 정도의 일자리만 채워질 것으로 전망

 

④ 2014년까지 EU는 일자리 방어를 위해 관련 지침을 통한 법률 제정 추진

- 유럽 실업률 증가 및 낮은 경기회복 가능성으로, EU는 2014년 말까지 역내 일자리 보호를 위한 법률 제정을 통해 2016년까지 해외 아웃소싱(offshoring)을 20%까지 줄일 것으로 전망

(인도 등이 타격을 입을 가능성?)

 

⑤ 2014년까지 서유럽 지역 IT 일자리는 주로 아시아계 기업들이 창출

- 경제 위기로 인해 유럽기업들보다는 중국, 인도 등 두 자리 수 성장을 기록 중인 아시아 기반 기업들이 유럽 내 IT 일자리 창출 주도 전망

 

⑥ 2017년까지 직원들의 모바일 기기 협업 애플리케이션 사용 증가로 기업체 연락 정보의 40%가 페이스북으로 유출 전망

 

BYOD 정책을 채택하는 기업 증가로, 2014년까지 직원 소유 디바이스가 회사 소유 디바이스 보다 두 배 이상 악성코드 위협에 노출 전망(Bring Your Own Device)

 

⑧ 단말들이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데이터를 주고 받는 스마트 운용 기술 확산으로, 2014년까지 전 세계 M2M 소프트웨어 지출은 25% 증가 전망(Machine-to-machine, 사물지능통신)

 

⑨ 2015년까지 전 세계 주요 1000개 기업의 40%가 게임의 여러 속성을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'게임화(gamification)'를 기업 운영 변화의 기본 방식으로 활용함으로써, 게임화 시장은 2016년 28억 달러 규모로 확대 전망

 

웨어러블(wearable) 스마트 단말, 2016년까지 10억 달러 시장으로 부상

- 향후 4년간 웨어러블 스마트 단말 매출은 주로 피트니스, 의료 분야에서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, 착용 단말로부터 수집되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 전망

 

⑪ 2014년까지 100대 IT 서비스 기업 중 최대 20%가 인수 합병을 통해 소멸

- 클라우드, 빅데이터, 모빌리티 등 새로운 기술들이 융합되는 '힘의 결합(Nexus of Forces)'으로, 1조 달러 규모 IT 서비스 시장의 산업 재편 가속화

 

출처URL : http://www.gartner.com/it/page.jsp?id=2211115